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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41


2012년 2월 16일(목) 패치노트



상점 신규 스킨
• 사랑의 추적자 베인
• 지하 세계 노틸러스
• 아틀란티스 노틸러스

PVP.net v1.54
• AI 상대 협동 플레이
- 봇에 직스, 마스터 이, 나서스, 이즈리얼, 니달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많은 초보급 봇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관전자 모드
- 주요 아이템을 구입시 점수판에 시각적으로 강조되어 보입니다.
• 랭크 팀
- 이제 팀 정보를 통해 랭크 팀의 대전 기록과 게임 결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반
- 이제 게임 대기 도중 다른 소환사가 나가는 경우 8초 후에 PVP.net에서 다시 빠른 대전 게임을 찾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v1.0.0.134

심해의 타이탄 노틸러스
• 강력한 일격 (기본 지속 효과)

노틸러스의 첫 번째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주고 대상을 잠깐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강력한 일격 효과는 동일한 대상에 대해서는 12초에 한 번씩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닻줄 견인 - 노틸러스가 닻을 전방으로 던집니다. 챔피언에게 맞을 경우 자신과 상대방이 가까이 당겨집니다.

지면에 맞으면 대신 노틸러스가 닻 쪽으로 당겨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됩니다.
• 타이탄의 분노 - 노틸러스가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에는 노틸러스가 공격할 때 주위의 적들에게 지속 피해가 적용됩니다.
• 역조 - 노틸러스가 지면을 강타하여 주위의 땅에 파동을 발생시킵니다.

파동이 칠 때마다 맞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듭니다. 동일한 대상이 파동에 여러 번 맞으면 받는 피해가 줄어듭니다.
• 폭뢰 (궁극기) - 지면에 충격파를 발사하면 상대방을 추적해 가며 가속이 붙습니다.

충격파는 부딪치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띄우며, 목표물에 닿으면 폭발하여 대상을 공중으로 띄우고 기절시킵니다.

갱플랭크
• 혀어어어업상의 마나 소모량이 40/45/50/55/60에서 50/55/60/65/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사기진작의 사거리가 1500 에서 1200으로 감소했습니다.

누누
• 절대 영도의 둔화가 적용되면 어시스트가 올라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람머스
• 몸 말아 웅크리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수치가 50/75/100/125/150에서 40/60/80/100/120으로 감소됐습니다.

리븐
• 추방자의 검의 충격파를 시전할 때까지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녹색으로 유지됩니다.

라이즈
• 과부하의 마나 계수가 8%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마오카이
• 복수의 소용돌이를 시전하고 나면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즉시 회색으로 변합니다.

볼리베어
• 우렁찬 포효가 미니언 이동 속도를 0으로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블라디미르
• 핏빛 계약이 이제 모든 추가 체력(성장 체력 룬, 파괴전차 특성)에 대해 정확히 조정됩니다.
• 혈사병의 피해량 증가가 14%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 선혈의 파도의 체력 회복량이 모든 랭크 공통 8%에서 랭크 별 4/5/6/7/8%로 조정됐습니다.

소나
• 파워 코드의 피해량이 레벨 당 14 + 9에서 레벨 당 10으로 조정됐습니다.
• 용맹의 찬가의 초반 랭크 기본 지속 피해량과 주문력 오오라가 감소하여

8/11/14/17/20에서 4/8/12/16/20으로 조정됐습니다.
• 인내의 아리아의 초반 랭크 기본 지속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오오라가 감소하여

7/9/11/13/15에서 3/6/9/12/15로 조정됐습니다.
• 기민함의 노래의 초반 랭크 이동 속도 오오라가 감소하여 8/11/14/17/20에서 4/8/12/16/20로 조정됐습니다.

소라카
• 소라카의 기본 공격을 더 반응성이 좋도록 개선했습니다.
• 별부름의 마나 소모값이 35/40/45/50/55에서 20/30/40/50/60으로 조정됐습니다.
• 은하의 축복의 마나 소모값이 90/110/130/150/170에서 80/110/140/170/200으로 조정됐습니다.
• 마력 주입
- 이제 아군에게 시전할 때 소라카에는 영향이 없으며, 자신에게 시전할 수 없습니다.
- 아군 마나 회복량이 25/50/75/100/125에서 40/80/120/160/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의 일격
- 피해량이 10-95 (추가 체력의 +8%)에서 10-112 (추가 체력의 +10%)로 상승했습니다.
- 발동 대기시간 단축이 쉔이 공격을 당할 때마다 2초에서 공격을 할 때마다 1.5초로 변경됐습니다.
- 이제 기의 일격을 시전하면 쉔이 10/20/30의 기력을 얻습니다.
- 모든 추가 체력(성장 체력 룬, 파괴전차 특성)에 대해 피해량이 정확하게 조정됩니다.
- 기의 일격 발동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머가 추가됐습니다. (직스의 짧은 도화선과 같음)

• 날카로운 검
- 기력 소모값이 70/65/60/55/50에서 6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피해량이 70/105/140/175/210 (주문력+0.75)에서 60/105/150/195/240 (주문력+0.6)으로 조정됐습니다.
- 체력 회복이 18/26/34/42/50에서 6/10/14/18/22 (쉔 최대 체력의 +2%)로 변경됐습니다.
- 이제 날카로운 검으로 킬을 올린 경우, 쉔이 3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이제 공격 외에 아군이 피해를 입히는 주문을 사용할 때도 체력이 회복됩니다.

(날카로운 검 자체로는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닌자 방어술
- 닌자 방어술의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기력 소모값이 45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수치가 50/100/150/200/250 (주문력 +0.75)에서

70/120/170/220/270 (주문력 +0.6)으로 조정됐습니다.
- 닌자 방어술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을 맞췄을때 기의 일격 발동 대기시간이 1.5초가 아니라 3초 감소합니다.
• 그림자 돌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0/9.5/9/8.5/8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력 소모값이 120/115/110/105/100에서 120으로 상승했습니다.
- 피해를 준 챔피언 당 4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존 하나의 챔피언에 고정 50에서 변경)
- 이제 챔피언들에게 50/85/120/155/190 (주문력 +0.5)의 피해를 줍니다.
- 도발 지속 시간이 1/1.25/1.5/1.75/2초에서 1.5초로 조정됐습니다.
- 그림자 돌진으로 도발하는 대상들에게서 받는 물리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단결된 의지
- 정신 집중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보호막 지속 시간이 7.5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수치가 200/475/750에서 250/550/850로 증가했습니다.

쉬바나
• 화염 숨결이 방어구 가르기에 면역인 유닛(드래곤, 내셔 남작)의 방어구를 낮추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용의 강림은 이제 사용하고 나면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즉시 회색으로 변합니다.

아리
• 혼령 질주
- 이제 스킬 3회를 모두 시전할 때까지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녹색으로 유지됩니다.
- 3회 시전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80/70초에서 110/95/80초로 증가했습니다.

알리스타
• 분쇄의 마나 소모값이 80/90/100/110/120에서 70/80/90/100/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박치기의 마나 소모값이 70/85/100/115/130에서 70/80/90/100/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승리의 포효의 마나 소모값은 랭크가 오를수록 증가하여 20/30/40/50/60에서 20/35/50/65/8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오공
• 이제 회전격을 시전하고 나면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즉시 회색으로 변합니다.
• 파쇄격이 방어구 가르기에 면역인 유닛들(드래곤, 내셔 남작)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워윅
• 끝없는 갈증은 이제 중첩 당 3-16의 마법 피해를 주고, 그와 동일한 체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 무한의 구속 스킬의 피해량이 200/300/400 (총 공격력 +1.6)에서 250/335/420 (추가 공격력 +2.0)으로 변경됐습니다.
• 기본 공격 속도가 0.644에서 0.679로 증가했습니다.

이렐리아
• 이제 초월의 검을 4번 다 시전할 때까지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녹색으로 유지됩니다.

제라스
• 이제 비전 폭격을 3번 다 시전할 때까지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녹색으로 유지됩니다.

질리언
• 시간 역행 스킬 때문에 분신의 지속시간이 만료되지 않고, 처치될 때까지 무한정 지속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카시오페아
• 독기의 늪 스킬의 둔화 효과가 게임의 다른 둔화 효과와 중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맹독 폭발의 주문력 계수가 0.9에서 0.8로 감소됐습니다.
• 쌍독니의 피해량이 60/95/130/165/200에서 50/85/120/155/190으로 감소했습니다.

케넨
• 천둥의 표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7/6/5/4/3초에서 8/7/6/5/4초로 증가했습니다.

탈론
• 이제 그림자 공격을 시전한 다음 아군에 대한 궁극기 표시가 즉시 회색으로 변합니다.

하이머딩거
• 하이머딩거가 죽을 때 다른 챔피언이 진화형 포탑 H-28G에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포탑이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아이템
• 시야 와드와 투명 감지 와드에 이제 0.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마법공학 리볼버의 주문 흡혈 수치가 이제 15%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 이제 적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길 때는 메시지가 5분 후 표시됩니다. 아군의 연결 끊김 메시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 이제 소환사 주문 회복과 총명은 목표 대상으로 잡을 수 없는 상태에서 시전할 때도

(피즈의 장난치기 / 재간둥이, 블라디미르의 피의 웅덩이, 존야의 모래시계) 체력/마나를 회복해 줍니다.
• 내셔 남작은 이제 치명타를 줄 수 없고, 대신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내셔 남작의 능력치가 업데이트되어, 실제로 입히는 피해량이 공격력에 반영됐습니다.
• 채팅 창의 킬 메시지가 팀 색깔로 구분되며, 누가 처치됐는지 표시됩니다.
• 모르가나의 주문 방어막과 관전자 지점 표시에 색약 모드 칼라가 적용됐습니다.
• 일부 파티클 효과가 깜박거리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킬 표시에 금색 테두리가 빠져 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원거리에 있는 대상에 대한 애쉬 봇의 마법의 수정화살 사용이 개선됐습니다.
• 이제 소환사의 협곡에서 시비르 봇이 핏빛 칼날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 이제 소환사의 협곡에서 동료 소환사의 접속이 종료되는 경우 봇 중에 방어 담당 대신 전사가 빠지도록 변경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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