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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67


2012년 11월 1일(목) 패치 노트 (수정)



PVP.net v1.70

• 명예 휘장 - 이제 챔피언 선택창과 로딩 화면에서 내 '명예로운 적' 휘장을 나와 아군이 볼 수 있습니다.

• Elo 점수가 아직 확정되지 않은 플레이어의 랭크 개인전 점수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v1.0.0.150

뒤틀린 숲 리메이크

• 새로운 레이아웃 구성과 정글 개선으로 진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 새로운 제단 점령 목표와 보스 몬스터 썩은 아귀

• 새로운 배경 그래픽, 몬스터 스킨, 음악, 사운드

• 신규 뒤틀린 숲 아이템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 [신규 아이템] 어둠불꽃 횃불

◦ 재료: 케이지의 행운 + 수호자 카탈리스트

◦ 총 가격: 2890 골드 (조합 비용: 800 골드)

◦ 주문력 +50

◦ 체력 +300

◦ 마나 +350

◦ 고유 지속 효과: 스킬로 화상을 입혀 3초 동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공격 및 지속 피해에서는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신규 아이템] 우글렛의 마녀 모자
◦ 재료: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총 가격: 2700 골드 (조합 비용: 1100 골드)
◦ 주문력 +100
◦ 고유 지속 효과: 이동 속도 +10%
◦ 고유 지속 효과: 주문력 25% 상승
• [신규 아이템] 지배자의 피갑옷
◦ 재료: 거인의 허리띠 + 루비 수정
◦ 총 가격: 2565 골드 (조합 비용: 980 골드)
◦ 체력 +850
◦ 고유 지속 효과: 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5초에 걸쳐 체력이 200 회복됩니다.
• [신규 아이템] 반담 경의 철퇴
◦ 재료: 황금의 심장 + 야만의 몽둥이
◦ 총 가격: 2962 골드 (조합 비용: 800 골드)
◦ 공격력 +40
◦ 체력 +350
◦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고유 지속 효과: 주문 흡혈 10%
• [신규 아이템] 그레즈의 유령 랜턴
◦ 재료: 마드레드의 갈퀴손
◦ 총 가격: 1200 골드 (업그레이드 비용: 200 골드)
◦ 공격력 +25
◦ 방어력 +30
◦ 고유 지속 효과: 미니언과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20%의 확률로 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고유 사용 효과: 특정 지역을 은신 감지용 안개로 뒤덮어 10초 동안 해당 지역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분)
• [신규 아이템] 흉악한 손도끼
◦ 재료: 민첩성의 망토 + 롱소드
◦ 총 가격: 1955 골드 (조합 비용: 710 골드)
◦ 공격력 +20
◦ 치명타율 +18%
◦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1.5초 동안 치료 효과와

재생력을 50%로 감소시킵니다.
• [신규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
◦ 재료: 빌지워터 해적검
◦ 총 가격: 2825 골드 (업그레이드 비용: 1000 골드)
◦ 공격력 +40
◦ 생명력 흡수 +10%
◦ 고유 지속 효과: 공격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4%에 해당하는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절반

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120)
◦ 고유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의 체력을 고갈시켜 150%의 물리 피해 + 공격력의 50%를 입히고,

그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또한, 3초 동안 대상 챔피언의 이동 속도의 30%를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분)
• [신규 아이템] 분노의 영액
◦ 가격: 500 골드
◦ 클릭하여 사용: 4분 동안 챔피언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20-42, 공격 속도가 20-42%, 포탑에 대한

공격력이 15% 상승합니다.
• [신규 아이템] 광명의 영액
◦ 가격: 500 골드
◦ 클릭하여 사용: 4분 동안 챔피언 레벨에 따라 주문력이 30-64,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15% 상승

하며 마나와 기력 재생이 대폭 증가합니다.

레오나
• 여명의 방패 
◦ 재사용 대기시간이 툴팁과 일치하도록 수정했습니다.

렝가
• 기본 체력 재생량이 8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체력 재생량이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뼈이빨 목걸이
◦ 이제 기본 공격력 +10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포악함
◦ 공격력 증강 계수가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사냥의 전율
◦ 은신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85/50초에서 140/105/70초로 증가했습니다.

모데카이저
• 스페이드의 철퇴
◦ 이제 와드에 정상적으로 피해가 적용됩니다.

블리츠크랭크
• 기본 체력이 568에서 518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 당 체력이 100에서 95로 감소했습니다.

뽀삐
• 파괴의 일격 
◦ 이제 와드에 정상적으로 피해가 적용됩니다.

소나
• 기본 체력이 450에서 41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1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스카너
• 수정 외골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8초로 증가했습니다.
• 꿰뚫기
◦ 이제 시전 시간 중에 대상이 사거리를 벗어나는 경우, 시전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신드라
• 의지의 힘
◦ 이제 유효한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가장 가까이 있는 어둠 구체를 잡습니다.
◦ 잡는 시간이 0.33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잡는 시간 동안 던지기 명령을 입력하면 잡기가 끝나자마자 즉시 던지기가 적용됩니다.
◦ 미니언/어둠 구체를 당길 때 지형지물에 걸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군 와해
◦ 시전이 거의 끝난 어둠 구체는 이제 생성된 후 즉시 뒤로 밀려납니다.
◦ 적군 와해 스킬과 어둠 구체 둘에 다 맞은 유닛들이 밀려나기만 하고 기절이 걸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풀려난 힘
◦ 사거리가 675에서 72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주문 방어막은 스킬 전체가 아니라 구체 하나만을 막습니다.
◦ 이제 풀려난 힘을 시전하기 직전에 생성된 구체 역시 끌어당깁니다.
◦ 풀려난 힘 시전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대상이 죽는 경우, 풀려난 힘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블린
• 고통스런 포옹

◦ 주문력 계수가 주문력 50당 +1%에서 주문력 100당 +1%로 감소했습니다.

이즈리얼
• 정수의 흐름
◦ 이제 적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제이스
• 천둥 강타

◦ 이제 기본 피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최대 체력 비례 % 피해와 추가 공격력 계수는 유지됩니다)
◦ 간혹 뒤로 밀쳐내기 지속 시간보다 오래 기절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속 관문
◦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트런들
• 광포한 물어뜯기의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오염의 시전 애니메이션 때문에 트런들이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트리스타나
• 폭발 탄환 
◦ 기본 시전 거리가 공격 사거리에 맞춰 625에서 67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정조준의 레벨당 공격 사거리 증가에 맞춰 시전 거리가 증가합니다.
• 로켓 점프 
◦ 지형 지물에 대해 더 안정적으로 작용합니다.
• 대구경 탄환
◦ 마나 소모량이 14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 카드 뽑기
◦ 이제 와드에 정상적으로 피해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 와드 스킨

◦ 해로윙 와드 스킨을 상점의 와드 스킨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와드 스킨을 구매하면 게임 내에서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와드 스킨 별로 수 주간 사용할 수 있게끔 중복 구입이 가능합니다.

• 와드 스킨은 상점에서 활성화시키면 게임 내에서 시야 와드와 투명감지 와드의 외형이

구매한 와드 모양으로 변경 적용됩니다.

• 죽음불꽃 손아귀
◦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 사용 시 기본 피해량이 현재 체력의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력 계수가 주문력 100당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탐식의 망치
◦ 둔화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원거리 공격 시 둔화 비율이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삼위일체
◦ 원거리 공격 시 둔화 비율이 3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얼어붙은 망치
◦ 둔화 지속 시간이 이제 2초가 아니라 2.5초로 정확하게 지속됩니다.
• 마법공학 탐지기
◦ 재료 변경: 증폭의 고서 + 점화석
◦ 총 가격: 1435 골드 (조합 비용: 150 골드)
◦ 주문력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사용 효과가 6초 지속에서 10초 지속으로 증가했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리메이크된 뒤틀린 숲에서 이제 AI 상대 협동 플레이가 지원됩니다. (11/2 추가)

• 초가스 봇이 이제 날카로운 가시 스킬의 레벨을 올리면, 해당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베이가 봇은 이제 AI 상대 협동 플레이의 모든 맵에서 중급 난이도가 적용됩니다.
• 가끔 소환사의 협곡 봇들이 적 챔피언들이 근처에 있을 경우 부활한 다음 소환사의 제단에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한 팀의 중급 봇 60%까지 무작위로 스킨이 적용됩니다.
• 케일 봇이 적 미니언들을 공격할 때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봇들이 이제 위협 수준을 정할 때 대상으로 잡을 수 없는 적 포탑 인수를 정확히 계산하여, 두 포탑

사이에 그냥 있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일반
• 이제 로딩 스크린과 일부 게임 시작 화면에서 게임 도움말과 흥미로운 사실들이 표시됩니다. (11/2 추가)

• 이제 드래곤의 화염 피해로 플레이어의 귀환이 방해 받지 않습니다. 
• 이제 미니 점수판이 마우스 우클릭 챔피언 명령을 막지 않습니다.
•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과 비슷한 파란색 계열로 표시됩니다.
•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 위에 덮이는 파란색의 색상이 약간 밝아졌습니다. 
• 이제 챔피언 하나에 카메라를 고정시키면, 해당 챔피언이 죽을 때까지 유지됩니다.
• 점수판에서 아이템과 골드 표시를 전환하는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 뒤틀린 숲의 자동 카메라 이동 알고리즘이 개선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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