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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78



2013년 3월 6일(수) 패치노트


가렌

가렌의 기본 능력치에 기반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게 되어, 전반적인 저항력이 다소 하향됩니다. 가렌은 레벨에 따라 4-14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인내심
◦ 회복량이 최대 체력의 0.5%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결정타
◦ 시전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빠르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용기
◦ 기본 지속 효과가 전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20% 상승에서 아이템, 룬, 특성의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의 20% 상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데마시아의 정의
◦ 시전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빠르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니달리

쿠거의 상 스킬은 이제 생존력을 높이기보다, 피해량과 기동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줍니다.

•이제 레벨 당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할퀴기
◦ 주문력 계수가 0.4에서 0.6으로 증가했습니다.

•쿠거의 상
◦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팀전에서 녹서스의 단두대를 사용해 다중 킬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은 유지하면서, 공격로에서 스노우볼 효과를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은 줄였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
◦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이후 12초 내에 이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상황이 반복될 경우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괄 100초에서 120/100/8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넥톤

•무자비한 포식자
◦ 무자비한 포식자에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무자비한 포식자는 첫 번째 공격에 치명타를 낼 수 있습니다.


바이

바이의 정글 사냥 속도를 낮춰 초반의 정글 장악력을 감소하였습니다. 금고 부수기를 충전하는 동안 방해했을 경우 적에게 이익을 줘, 이 스킬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58에서 54로 감소했습니다.

•금고 부수기
◦ 금고 부수기는 시전 중 방해를 받을 경우 100%의 마나를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되는 대신,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고 사용된 마나의 50%만 돌려받게 됩니다.

•찌그러뜨리기
◦ 피해량이 최대 체력의 6/7/8/9/10%에서 4/5.5/7/8.5/10%로 감소했습니다.


베인

구르기와 선고를 더 자유자재로 활용하게 하여 베인을 플레이하는 부담을 경감시켰습니다.

•레벨 당 마나 증가량이 27에서 35로 상승했습니다.

•구르기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신 짜오

초기 교전에서 대상에게 끈질기게 붙을 수 있던 신 짜오의 능력을 줄이고, 순전히 방어 관련 아이템을 갖춘 경우의 순간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대담한 돌격
◦ 피해량이 70/110/150/190/230에서 70/105/140/175/2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12/11/10/9에서 14/13/12/11/10로 증가했습니다.

•초승달 휩쓸기
◦ 기본 피해량이 125/225/325에서 75/175/275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90/80초에서 120/110/100초로 증가했습니다.


아무무

아무무의 순간 피해량을 약간 줄이고 팀 교전에서 슬픈 미라의 저주로 인해 모두 발이 묶이는 상황을 피하여 적군이 분산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었습니다.

•붕대 던지기
◦ 피해량이 80/140/200/260/320에서 80/130/180/230/280으로 감소했습니다.

•슬픈 미라의 저주
◦ 사거리가 600에서 550으로 감소했습니다.


애쉬

대표적인 원거리 물리 공격수인 애쉬에 걸맞게 게임 후반에 매우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율이 3.34%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잔나

•계절풍
◦ 마나 소모량이 150/225/300에서 100/150/200으로 감소했습니다.


제드

예리한 표창을 그림자 베기에 비해 위험도 높은 대신 보상도 크게 차별화하였습니다.

•예리한 표창
◦ 피해량이 75/110/145/180/215에서 75/115/155/195/235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베기
◦ 피해량이 60/95/130/165/200에서 60/90/120/150/180으로 감소했습니다.


카사딘

황천의 검 스킬이 전체 구조물에 대해 피해를 주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카사딘은 이미 뛰어난 기동력을 지닌 암살자이기에, 공격로에서 상대를 과도하게 압박하는 능력까지는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황천의 검
◦ 황천의 검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무라마나 사용 시 피해를 1회 이상 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황천의 검 사용 시 이제 더 이상 억제기나 넥서스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케일

케일의 스킬 중 눈에 띄지 않으면서 과도하게 강한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징벌의 즉각적인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둔화는 강화하고 지속 시간은 줄였습니다.

•이제 레벨 당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징벌
◦ 이제 둔화에 걸린 대상에 대해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대상에게 신성한 열정이 1회 중첩됩니다.
◦ 둔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둔화량이 일괄 35%에서 35/40/45/50/55%로 조정되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13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타릭

산산조각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인 방어력 증가량을 줄여 게임 초반 공격로에서 타릭에 대적할 가능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그 대신, 타릭은 후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고 새로운 아이템 선택 가능성이 확보되며 근거리 적과 교전에 적합한 스킬이 생깁니다.

•기본 공격력이 62에서 57로 감소했습니다.

•보석학 - 리메이크
◦ 타릭의 기본 공격이 최대 마나의 2%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는 챔피언을 상대로는 두 배가 됩니다.

•산산조각
◦ 기본 지속 효과의 방어력 오오라가 타릭 방어력의 10/15/20/25/30%에서 일괄 12%로 조정되었습니다. (타릭 자신에 대한 추가 방어력 효과는 변동 없이 10/15/20/25/30 입니다.)
◦ 이제 사용 시 피해량이 추가적으로 타릭 방어력의 30%만큼 상승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50/60/70/80/90에서 일괄 50으로 감소했습니다.

•황홀한 강타
◦ 마나 소모량이 95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트리스타나

애쉬와 마찬가지로 게임 후반에 매우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율이 3.01%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트린다미어

마법사형 트린다미어의 경우 분노를 충분히 쌓아야 회복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하여, 피의 갈망의 원래 플레이 방식을 유지하면서 이 스킬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100의 분노로 피의 갈망 사용 시 패치 전과 마찬가지로 1.5의 주문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피의 갈망
◦ 주문력 계수가 1.5에서 0.3 + 분노 당 0.012 (최대 총 1.5)로 변경되었습니다.


피들스틱

•피들스틱의 일부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헤카림

게임 후반의 팀전에서 헤카림의 생존력을 줄이는 대신, 게임 초반의 정글 사냥 능력을 상향시켜 헤카림의 내구력을 통일성 있게 조절하였습니다.

•회오리 베기
◦ 피해량이 50/85/120/155/190에서 60/95/130/165/200으로 증가했습니다.

•공포의 망령
◦ 회복량이 레벨 별 10/15/20/25/30%에서 일괄 20%로 조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괄 14초에서 20/18.5/17/15.5/14로 증가했습니다.
◦ 공포의 망령이 실제 가한 피해보다 더 많은 양의 피해를 준 것처럼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도마뱀 장로의 영혼
◦ 소각 피해량이 3초간 15-66에서 14-50으로 감소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이 물리 공격형 챔피언에게 더 널리 유용한 아이템이 되고, 체력이 높은 대상과의 전투에서 더욱 핵심적인 무기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재료 아이템 변경: 단검 + 단검 + 빌지워터 해적검 +1000골드 = 3200 골드
◦ 공격력이 4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40%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사용 시 회복량이 대상의 방어력 기준으로 변경되었으며, 생명력 흡수율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변경: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미니언 상대 시 최대 60)
◦ 고유 사용 효과 변경: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5%(최소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스스로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대상의 방어 수치에 따라 조정됩니다.
대상 이동 속도의 30%를 4초 동안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빌지워터 해적검
빌지워터 해적검의 고유 사용 효과를 게임 초반부터 활용할 수 있게끔 조정했습니다.
◦ 재료 아이템 변경: 롱소드 + 흡혈의 낫 + 200 골드 = 1400골드
◦ 공격력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흡수율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피해량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둔화율이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사거리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재생량이 5초 당 최대 체력의 1.5%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게임 UI

•신규 스마트 핑 시스템 도입으로 이제 다음 네 가지의 신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 MIA', '갑니다!', '위험!', '도와주세요!'

•아이템 상점 버튼의 툴팁이 상점창이 열린 후에도 남아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관전자 모드

•관전자 모드에서 미니맵의 신호 버튼을 삭제했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도미니언 모드의 AI 상대 협동 플레이에서 봇들의 퇴각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리그 시스템

•LP 획득 및 승급전 결과 처리가 지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티어나 단계 승급전에서 근소한 차이로 패배한 경우에는 LP가 덜 줄어들도록 변경했습니다.

•보상 모드에서 게임을 승리한 경우 이제 LP가 100을 넘어 가는 대신 승급전이 발동되도록 변경했습니다.

•랭크 게임을 플레이 안 한지 28일이 지난 후에도 LP가 감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공격 시 기본 지속 효과가 와드를 대상으로는 소모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광휘의 검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나미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파도 소환사의 축복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리치베인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삼위일체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스태틱의 단검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기본 지속 효과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쓰레쉬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사형 선고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색약 모드의 마우스 커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모든 붉은색 마우스 커서를 일괄 주황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스킬 사용 시의 마우스 커서를 더 밝은 파랑색으로 변경했습니다.

•탈주자 단속 시스템이 클라이언트 문제로 인한 게임 종료를 감안하여 적용되도록 개선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시 일부 파티클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 니달리의 창, 문도 박사의 식칼, 럭스의 광휘의 특이점) 

•대상이 전장의 안개 속으로 들어가서 시전되지 못한 스킬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체력 바의 1000 단위 검정색 구분선이 더 두꺼워집니다.

•체력과 마나/분노/기력 바의 표시에서 HUD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이 구현되었습니다.

•사망 시의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자신의 챔피언이 사망한 경우 적, 아군 챔피언과 파티클이 더 밝은 색채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매 패치를 통해 게임의 그래픽을 다각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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