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티커 메시지
게임 클라이언트 좌측 상단에 나타나는 티커 메시지는 저희가 플레이어 여러분께 게임 서비스 상황을
전달해 드리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이번 패치로 게임 서비스 상황에 대한 정보를 더 보기 좋게, 빠르게,
명확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 이제 게임 서비스 상황에 관한 메시지를 동시에 여러 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기존보다 더 상세한 알림 메시지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게임 초대
친구들과 팀을 구성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게임 초대 시스템이 더 사용하기 편해집니다.
- 팀 로비 화면의 초대, 게임 시작, 종료 버튼 레이아웃을 개선하여 더 알아보기 쉬워집니다.
정의의 저널
정의의 저널이 상당히 오랫동안 갱신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클라이언트에서 링크가 삭제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토리를 정비하여
향후 더 나은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배경 스토리 탭(깃털펜 아이콘)이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삭제됩니다.
시야 시스템
계속해서 시야 장악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같은 수풀 안에 있는 유닛이 가끔 보여야 하는 위치에서도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오래된 문제인 미니맵 버그를 상당 부분 수정했습니다. 지금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미니맵 표시 버그를 몇 가지 수정했습니다. 문제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일반
리그 오브 레전드의 그래픽을 전반적으로 더 정교하게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선 일부 아이콘과
스킬 효과가 향상됩니다.
아이콘 업그레이드
다음 아이콘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소라카 스킬 아이콘
- 애쉬 스킬 아이콘
파티클/음향 효과
다음 소환사 주문의 시각 및 음향 효과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점멸 (파티클 및 음향 효과)
- 천리안 (파티클 및 음향 효과)
- 유체화 (파티클 효과)
- 부활 (파티클 효과)
리메이크
제라스
제라스의 모든 스킬이 리메이크되어 새로운 파티클 효과, 스킬 아이콘,
음성 대사와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게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진행한 리메이크는 아닙니다. 다른 많은 경우처럼
제라스의 컨셉을 독특하면서도
명확히 부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죠.
제라스는 치명적인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마법 저격수로, 게임 중후반이 되면 주요 적 목표를
확실하게 쓰러뜨릴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기존 스킬 구성은 마법 관통력이 강력하고 연사력이 높아 모든 화력을
가장 가까운
적에게 아무렇게나 쏟아 붓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리메이크로 새로워진 제라스는 저격수라는 챔피언의 이미지에 한층 더 걸맞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쇄도
매 12초마다 기본 공격 시 30~195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회복량은 챔피언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Q - 비전 파동
1400으로 점차 증가하고, 이동 속도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제라스는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증가합니다.
유지할 수 있습니다.
W - 파멸의 눈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0.9 주문력)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E - 충격 구체
최초에 적중하는 적에게 80/110/140/170/200 (+0.4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절 효과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R - 비전 의식
제라스는 이 효과를 일찍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비전 폭격을 사용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스카너
수정 베기를 사용하면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중첩되도록 했으며 둔화 효과는
균열 스킬로 이전됩니다. 표식을
활용하는 균열 스킬의 체력 회복 기능은
없어집니다. 수정 외골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한 번에 적용되지 않고,
3초간 서서히
적용됩니다. 꿰뚫기 스킬의 준비 동작 도중엔 대상이 속박됩니다.
스카너가 다시 한 번 전장에서 적을 베고 꿰뚫으며 활약할 수 있도록 현재 추세에 맞춰 리메이크하게 됐습니다.
전반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균열 스킬이
좀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며, 현재 정글 사냥꾼에게 요구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스카너 플레이 패턴이 전반적으로 크게
바뀌진 않겠지만 전반적으로 각 스킬의 효과가 서로 긴밀하게 연계된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기본 지속 효과 - 솟아오르는 힘
Q - 수정 베기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W - 수정 외골격
(3초간 서서히 적용됩니다)
E - 균열
R - 꿰뚫기
("내 꼬리 맛을 봐라!" 등)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챔피언
리븐
리븐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고, 용맹 스킬의 보호막 체력이 증가합니다.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피해를 줄여야 활약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는 리븐의 기본 컨셉이 더욱 또렷해집니다. 이제
회복력이 떨어진 리븐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는
리븐의 방어 스킬이 없을 때 견제를 통해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 리븐
입장에서는 상향된 보호막 스킬로 적의 공격을 최대한 피해 없이
막아야 할 것입니다.
일반
E - 용맹
문도 박사
문도! 식칼 얇아진다!
문도! 너무 센지 본다! 문도! 이제 식칼 못 맞추면 망한다!
초보 문도 고수 문도 그게 차이다.
Q - 오염된 대형식칼
애쉬
매 날리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고레벨 구간에서 줄어드는 대신
추가 골드 획득량이 레벨에 관계없이
3으로 고정됩니다.
매 날리기가 스킬 레벨 1일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입니다.
E - 매 날리기
야스오
이제 기류를 모으려면 더 많이 움직여야 하며 질풍검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류의 양도 줄어듭니다. 최후의 숨결 사거리도 짧아집니다.
지난 4.1 패치에서, 야스오를 플레이하기 더 편하게 변경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이 야스오에
숙달되기 시작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플레이했을 때 야스오의 위력이 얼마나 엄청난지 드러났지요.
핵심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망치지
않는 한에서 야스오의 강력함을 살짝
덜어내고자 했습니다. 보이지도 않을 만큼 멀리 있다가 최후의 숨결 스킬로
순간이동해 전투에
합류하는 능력도 게임 밸런스에 바람직한 요소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Q - 강철 폭풍
E - 질풍검
R - 최후의 숨결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블린
대상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증오의 가시 투사체가 더 빨리 날아갑니다.
지난 증오의 가시 투사체 변경은 게임 밸런스 상 필요했지만, 플레이하는 맛이
떨어졌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상대 입장에서 거리를 두고 플레이하는 게
유리한 만큼 이블린 플레이어는 적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필요가 생길 것입니다.
Q - 증오의 가시
직스
미니언이 마법공학 지뢰밭에서 연속으로 지뢰를 밟았을 때 입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짧은 도화선 지속 효과의
기본 피해량과 주문력 계수가 저레벨
구간에서 감소합니다.
지난 3.13 패치에서 변경된 이후, 공격로 압박 및 압박 방해 전술에서 직스는
괴물 같은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변경 목표 자체는 바람직했지만, 마법공학 지뢰밭 스킬은 미니언 무리를 처치하는 데 효율이 너무 좋은 스킬이라서 직스가 어떤 부담도
없이 수비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짧은 도화선 변경 사항은 수치가 매우 많지만,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게임 초반 견제 능력이 살짝
하향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짧은 도화선
(20 + 1~5레벨에 각 +7 / 6~11레벨에 각 +8 / 12~17레벨에 각 +9 / 18레벨에 각 +10) ⇒ 20/24/28/32/36/40/48/56/64/72/80/88/100/112/124/136/148/160 (20 + 1~5레벨에 각 +4 / 7~12레벨에 각 +8 / 13~18 레벨에 각 +12)
E - 마법공학 지뢰밭
케일
징벌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하며 신성한 축복의 치유량에 붙은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또한 이제 신성한
축복의 이동 속도 증가율에도 주문력 계수가 적용되며, 중재 스킬에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케일은 한 번 앞서나가기 시작하면 도저히 막을 수 없는 순간 공격력을
보여줬습니다. 케일이 공격을
시작하자마자 입힐 수 있는 피해량이 줄어드는
대신, 신성한 축복 스킬의 보조 능력에 주문력 계수가 추가되어 케일과
아군 챔피언이
적에게 근접하거나 불리한 싸움에서 이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Q - 징벌
W - 신성한 축복
R - 중재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일반
- 썩은 아귀의 체력 게이지에 눈금이 추가됩니다.
- 게임을 일시 중지하면 게임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이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소나
E - 기민함의 노래
이동 속도 증가 효과에는 (+0.02 주문력) 계수가, 둔화 효과에는 (+0.04 주문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특성
인내심 특성은 같은 단계의 다른 특성과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특히 첫 번째 고급 체력 아이템을 갖추는
시점에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죠.
이번 패치로 다른 특성과 밸런스가 맞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환사의 협곡
다음 변경 사항은 소환사의 협곡에만 적용됩니다.
지난 4.1 패치에서 프로 경기에서 사용되는 빠른 포탑 철거 전략의 위력을 줄이기 위해 일부 포탑에
피해
감소 효과를 적용한 바 있습니다. 초반 전략의 밸런스 조정이라는 목표에 걸맞도록 이번 패치에서
해당 효과의 지속 시간이 8분으로
제한됩니다.
뒤틀린 숲
다음 변경 사항은 뒤틀린 숲에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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