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게임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이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이번에는 게임 초대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제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미 게임 로비에 들어온 상태에서도 초대를 받고 수락할 수 있습니다.
- 로비 방장이 다른 팀원을 '팀장'으로 임명하여 금지할 챔피언을 선택하고 팀에서 처음으로 챔피언을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초대한 친구의 상태 표시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 수락함
- 대기 중
- 거부
- 수락함 - 정원 초과
- 수락함 - 종료함
- 참여 완료 - 종료함
- 참여 완료
- 취소됨
- 초대받은 게임에 더 이상 참여할 수 없게 된 경우, "[소환사]님이 보낸 초대가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초대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누군가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게임을 종료해도 팀 채팅방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채팅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게임 초대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 유효한 게임 초대는 초대 받은 플레이어가 로그아웃해도 유지됩니다. 게임 초대가 만료되기 전에
다시 로그인하면, 초대를 다시 받을 필요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게임 초대를 한꺼번에 많이 보내도 채팅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챔피언
그라가스
몸통 박치기의 공격력 계수가 저레벨 구간에서 줄어들며, 술통 폭발의 주문력 계수 또한 줄어듭니다.
일단 지나치게 퇴물이 되지 않는 선에서 그라가스의 전반적인 위력을 살짝 줄이려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평범한 뚱보
마법사가 아니라
술취한 싸움꾼에 걸맞는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E - 몸통 박치기
R - 술통 폭발
라이즈
기본 체력과 과부하 스킬의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예전 패치에서 라이즈의 정체성을 중거리 마법사로자리매김한 바
있습니다. 이번 변경이 라이즈가 그 역할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
Q - 과부하
스카너
수정 베기의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고 균열의 둔화 효과가 늘어납니다.
이번 변경으로 게임 초반이 좀 수월해지고, 스카너의 군중 제어 능력이
전보다 빛을 발할 것입니다.
Q - 수정 베기
E - 균열
야스오
낭인의 길 보호막의 지속 시간과 체력이 고레벨 구간에서 하향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야스오의 수비적인 면에서의 약점이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예를 들면, 기본 공격으로 야스오의
보호막을 발동시킨 후 보호막이
사라질 때까지 맞대결을 회피할 수 있겠죠. 또는 집중 공격을 퍼부어서
보호막을 없애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200/240/290/350/420/500/590/690 ⇒ 60/65/70/75/80/90/100/110/125/140/
160/185/215/250/290/340/400/470
카사딘
무의 구체 피해량과 침묵 지속 시간이 줄어들고, 힘의 파동 피해량도 줄어듭니다.
카사딘은 장기적으로 더 큰 폭의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변경 방안이 연구되는 동안 우선 카사딘의 위력을
살짝 낮춰두기 위해 이번 변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언젠가는, 누군가 카사딘을
랭크 게임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Q - 무의 구체
E - 힘의 파동
카직스
게임 초반부터 유리하게 성장하기 시작한 카직스를 상대하기란 숨막히도록 어려운 일입니다. 아군이 고립되지 않도록
모여 다니더라도, 카직스는 밀고 들어와 엄청난 스킬 공격을 퍼부어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킨 후 유유히 빠져나가 버립니다. 이번
패치로 카직스가 예전처럼
폭발적인 전투 개시 능력이나 번개 같은 드래곤/내셔 남작 사냥 속도를
보여주진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카직스의 정체성은 분명 재빠른 사냥꾼이므로 스킬을 강화해 전투 중 기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거대 갈고리 진화
E - 도약
R - 공허의 습격
R - 활성 보호색 진화
코르키
인광탄 스킬의 폭발 범위가 코르키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되며, 추가 공격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과거 패치에서 더 풍부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도록 인광탄에
체공 시간이 도입되었으나, 스킬 시전의 난이도가
높아진 데 비해 위력은
그대로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위력을 약간 높여 다시 밸런스를 맞추고자 하였습니다.
Q - 인광탄
티모
티모 버섯이 살짝 덜 불쾌하게 변경됩니다.
이전까지 주문력을 상당히 높인 티모는 게임 후반이 되면 전투를 할 필요가 없었죠. 치명적인 버섯을 여기저기에
심어두고 웃음 버튼만 누르면
됐으니까요. 버섯 때문에 죽음을 당하게 됐다면 기억하세요.
티모는 하루에 수백만 번씩 죽습니다.
R - 유독성 함정
공포 효과 변경
공포 효과는 결과가 무작위로 나타나 아군 입장에서는 신뢰성이 부족했고, 적군 입장에서도 대응책을 세우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좀 더 예측가능해질 것입니다.
피들스틱
공포 변경과 함께 흡수의 시전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Q - 공포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둔화된 채 피들스틱 반대쪽으로 도망치려 합니다
W - 흡수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아이템
여신의 눈물
소환사의 협곡에서 마나를 좀 더 풍부하게 공급해줄 것입니다.
도란의 방패
도란의 방패는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적을 상대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방어 관련 능력치가 지나치게 높아
특정 챔피언들이
시작 아이템으로 무조건 선택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번 패치로
능력치가 살짝 줄어들며 아이템의 개성이 더 분명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정령석 계열 아이템
(정령석, 도마뱀 장로의 영혼, 고대 골렘의 영혼, 망령의 영혼)4.1 패치에서 도입된 새로운 효과가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더
다양한 챔피언들이 정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기동력의 장화
이번 패치에서 전략적인 장단점이 명확해지면서, 기동력의 장화는
전투 중인 팀원을 지원하거나 전투를 개시하는
데 특화된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일부 정글 사냥꾼이 이번 변경으로 불리한 상황에
처하지는 않는지 예의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루비 수정
루비 수정이 갑자기 훌륭한 시작 아이템이 되지는 않겠지만, 구매에 있어
어느 정도는 장벽이 낮아질
것입니다.
시야석 계열 아이템도 마찬가지입니다.
추가 골드 획득 아이템
이 섹션에는 아이템별 능력치를 전부 기재하고 변경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현재 이 아이템들을 활용한 플레이의 밸런스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주문도둑의 검
기본 공격 시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얼음 송곳니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서리여왕의 지배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해도 이 지속 효과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폭발하면서 주변 적들에게 50 (+5 × 챔피언 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80% 늦춥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2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총 가격 2000 골드로 유지)
고대유물 방패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4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6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2번.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타곤산의 보호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5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번.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산악 방벽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4번.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고대 주화 계열
고대 주화 계열의 전투 관련 능력치가 줄어들어, 공격로에서 싸움을 회피하면서
버티는 플레이 스타일에 더
적합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험성이 가장 낮지만
보상도 가장 작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주화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2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유목민의 메달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승천의 부적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10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수정의 상처
다음 변경 사항은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채굴꾼의 검
채굴꾼 아이템 능력치가 2014 시즌의 변화에 발맞추어 조정됩니다.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
아래의 변경 사항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B.F. 대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서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된 것과 같은
맥락의 변화로 보시면 됩니다. 게임
진행이 빠른 맵에서 B.F. 대검은
너무 비싼 아이템입니다. 이제 광신도의 검을 도입했으므로 두 맵에서
B.F. 대검을 삭제해도 될
것입니다.
신규 광신도의 검
근접 챔피언의 경우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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