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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45




2012년 4월 20일(금) 패치노트




상점 신규 스킨
• 사신 헤카림
• 피의 기사 헤카림

• 무사 쉔

리그 오브 레전드 v.1.0.0.138

전쟁의 전조 헤카림
• 출정 (기본 지속 효과) - 헤카림은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 상승분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회오리 베기 - 헤카림이 주변 적들을 베어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공포의 망령 - 헤카림이 잠시 동안 주변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입은 피해 비율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됩니다.
• 파멸의 돌격 -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잠시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으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스킬을 사용한 다음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그림자의 맹습 (궁극기) -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여 전방으로 돌격해, 일직선 상에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고 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주위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은 공포에

사로잡혀 달아납니다.

그라가스
•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됐습니다.

그레이브즈
• 무고한 희생자 스킬로 투사체가 실제 발사되지 않았는데도 마나가 소모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럭스
• 광휘의 특이점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가 아니라 11초로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레오나
• 햇빛에 새로운 파티클이 들어갔습니다.
• 천공의 검의 타격 판정 범위가 애니메이션에 맞춰 약간 커졌습니다.
• 햇빛으로 코그모 같은 대상에 대해 (이케시아식 마무리를 썼을 때) 가끔 처치 수가 두 번 올라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룰루
• 룰루의 기본 지속 효과 표기 오류가 수정되어, 이제 픽스가 가하는 피해량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픽스가 룰루에게 돌아간 다음에도 아군에게 남아서 계속 도움을 주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픽스가 아군을 도우며 가한 피해량이 룰루에게 계산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말파이트
• 지진의 파편 스킬로 얻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대상이 죽으면 사라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모데카이저
• 모데카이저가 미니언들이 서로 공격하도록 만들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미스 포츈
• 수호 천사의 효과 등이 죽었다 부활할 때까지 활보를 차단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블라디미르
• 블라디미르가 피의 웅덩이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도 간혹 투사체에 맞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세주아니
• 혹한의 맹습 스킬의 마나 소모값이 70/80/90/100/110에서 70/75/80/85/90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 감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130/110초에서 130/115/100초로 감소했습니다.

스웨인
• 기본 공격의 반응을 보다 개선했습니다.
• 굶주린 새떼를 사용할 때의 초당 마나 소모량이 5/7/9에서 5/6/7로 감소했습니다.

아칼리
• 기본 방어력이 17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체력이 510에서 5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정수를 3번 충전할 때까지는 그림자 춤 스킬을 새로 올리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어도

정수를 다시 얻을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황혼의 장막으로 어시스트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애니
• 방화광이 이제 다른 충전형 기본 지속 효과와 마찬가지로 작동합니다.

(기절 효과를 준 스킬은 이제 중첩을 1회 올려주지 않으며, 대신 방화광 충전 횟수가

5번에서 4번으로 감소됩니다)

오리아나
• 명령: 공격의 마나 소모량이 50/55/60/65/70에서 모든 레벨 50으로 감소됐습니다.

요릭
• 역병의 징조 레벨을 올리지 않을 경우 굶주린 구울로 체력을 회복하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이렐리아
• 이렐리아가 속박과 침묵 지속 시간을 너무 많이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초월의 검이 추가로 발사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잔나
• 이제 울부짖는 돌풍은 정신집중을 더 오래 할수록 대상을 공중으로 더 멀리 띄워 올립니다.

(이제 고정적으로 100이 아니라 80 + 정신집중을 한 초당 10으로 변경)
• 계절풍

- 마나 소모량이 200/275/350에서 150/225/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뒤로 밀어내는 거리가 1000에서 875로 감소했습니다.

잭스
• 가차없는 맹공은 이제 잭스의 공격이 빗나가거나 공격을 피한 경우에도 중첩 수가 올라갑니다.

직스
• 마법공학 지뢰밭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실제보다 더 높게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질리언
• 시간 왜곡의 마나 소모값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시간 역행의 마나 소모값이 전 레벨 200에서 125/150/175로 감소했습니다.

카르마
• 만트라가 2회 충전될 때까지는 스킬 레벨이 오르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해도 재충전

소요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케일
• 신성한 축복
- 치유량이 45/85/125/165/205에서 60/105/150/195/2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량이 15/17/19/21/23%에서 18/21/24/27/30%로 증가했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65/70/75/80에서 60/70/80/90/100으로 증가했습니다.

코그모
• 이제 이케시아식 마무리 도중 체력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티모
• 신속한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2초에서 17초로 감소했습니다.
• 버섯을 3번 모을 때까지 유독성 함정 스킬을 올리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해도

버섯을 모으는 데 걸리는 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공격 속도가 높아지면 티모의 맹독 다트 피해량이 정확하게 다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트리스타나
• 트리스타나는 이제 폭발 탄환과 대구경 탄환의 대상으로 잡은 챔피언을 즉시 공격하게 됩니다.

아이템
• 아트마의 창 체력의 공격력 전환 비율이 2%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도란의 칼 체력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 도란의 반지 체력이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포식자의 기본 지속 효과 보호막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최후 아이템 조합 비용이 550에서 7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총 구입 가격은 2000에서 2150골드로 올랐습니다)
• 최후의 속삭임은 이제 다시 곡괭이의 업그레이드 아이템으로 표시됩니다.

일반
• 챔피언 경험치 / 골드 보상
- 챔피언들이 레벨이 더 높은 챔피언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더 얻고 (특히 2레벨 차 이상일 때),

레벨이 낮은 챔피언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덜 받게 됩니다.
- 죽지 않고 오래 챔피언 처치수를 올리던 적 챔피언을 잡을 때의 최대 추가 골드가 500골드에서

600골드로 상승했습니다.
- 둘 이상의 챔피언들이 나눠 받는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이제 챔피언들이 경험치를 나눠 받을 경우,

경험치 합계의 증가분이 26.1%에서 30.4%로 상승합니다.
• 이제 체력과 마나 UI에 체력과 마나 재생률이 표시됩니다.
• 미니언 체력 표시 온/오프 단축키가 이제 기본 Ctrl+L로 지정됩니다.
• 중립 몬스터가 주는 재생의 문장 마나 회복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카시오페아의 석화의 응시 등에 빠져 있던 전투 메시지 텍스트(예: "속박 당함!")가 추가되었으며,

그라가스의 술통 폭발과 같이 전투 메시지가 불필요한 이동 효과 텍스트는 삭제되었습니다.
• 코그모 같은 대상을 처치했을 때 (이케시아식 마무리로 인한) 처치 수가 2개 올라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PvP.net에 처음 접속한 신규 계정에서 소환사 이름을 정할 때의 규칙이 추가됐습니다.

기능
• 전투 메시지 
- 모든 피해에 대해 전투 메시지가 추가됐습니다. 
• 이제 피해 유형별로 서로 다른 색깔로 표시됩니다. 
• 물리 피해 = 빨간색
• 마법 피해 = 보라색
• 고정 피해 = 흰색
• 기존 피해 관련 텍스트를 표시하고 싶다면 옵션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태 이상 효과와 무적에 대한 전투 상황 메시지가 추가됐습니다.
- 사망 정보에 이제 피해 유형별로 해당 컬러가 적용됩니다.
- 새로운 전투 상황 메시지에 맞춰 인터페이스 옵션이 조정됐습니다.
- 피해 관련 텍스트가 스크린에 가끔 남아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상황 안내 시스템 
- 챔피언 처치 메시지의 표시 순서와 반응성이 개선됐습니다.
• 한 플레이어가 다중 처치를 기록하는 경우, 가장 큰 다중 처치 메시지가 표시되게 됩니다.
- 마지막 적 처치! 메시지의 반응성이 개선됐습니다.
- 다중 처치와 선취점 안내에 1차 애니메이션 배너가 추가됐습니다.

PvP.net 기능
• 오늘의 첫 승리 보상 상태가 소환사 정보에 추가됐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목록에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 / 방장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특성 페이지가 서버에 저장되어, 어떤 컴퓨터에서 로그인해도 동일한 특성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급 보호의 표식, 보호의 표식, 상급 보호의 표식의 마법 저항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하급 보호의 문양, 보호의 문양, 상급 보호의 문양의 마법 저항력이 10% 감소했습니다.
• 하급 보호의 정수, 보호의 정수, 상급 보호의 정수의 마법 저항력이 11.1% 감소했습니다.
• 하급 통찰력의 문양, 통찰력의 문양, 상급 통찰력의 문양의 마법 관통 수치가 20% 상승했습니다.
• 하급 통찰력의 정수, 통찰력의 정수, 상급 통찰력의 정수의 마법 관통 수치가 15% 상승했습니다.
• 하급 잠재력의 문양, 잠재력의 문양, 상급 잠재력의 문양의 주문력 수치가 20% 상승했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사이온 봇과 블라디미르 봇이 추가됐습니다.
• 봇들이 적 포탑 근처에 있을 때의 목표물 설정이 개선되어, 적 포탑에 뛰어드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 봇들이 서로 도와주는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 봇들이 이제 아이템을 끝까지 맞춘 다음, 제대로 영약을 구입합니다.
• 봇들이 가끔씩 무작위적인 경로로 적 기지를 향해 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게임을 마친 후 게임 결과 화면에 AI 상대 협동 플레이의 난이도가 표시됩니다.
• 사용자 설정 도미니언 게임에서 봇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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