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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48



2012년 5월 3일(목) 패치노트


관전자 모드!

• 친구 게임 관전하기

- 친구 목록에서 게임중인 친구의 이름을 우클릭해서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 게임 관전이 가능한 친구 이름 옆에 눈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카메라 이동 기능

- 진행 중인 모든 중요한 액션들을 따라가며 보여주는 자동 카메라 이동 모드가 구현됐습니다!

- 챔피언 간 교전과 기타 중요한 순간들을 매끄럽게 이동하며 보여줍니다.

- 챔피언 처치 같은 흥미로운 이벤트가 우선적으로 선택됩니다.

- 화면에 여러 챔피언이 있을 때는 모든 챔피언이 잡히게끔 카메라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시간대 이동 조작키

- 관전자는 이제 라이브 게임의 시간대를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어, 지난 이벤트를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 여러 액션이 중첩되는 부분은 슬로우 모션 리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관전자는 이제 원하는 대로 게임을 빨리 돌려볼 수 있습니다.


• 관전자 모드에 아나운서 음성이 추가되어 더 많은 이벤트 발생을 알려줍니다.

• 색약 모드에 맞춰서 관전 UI 요소들이 업데이트됐습니다.


PVP.net v1.59

• 친구 목록의 차단된 친구들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가 추가됐습니다.

• 소환사 이름 변경 아이템을 사용할 때 표시가 일관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됐습니다.


PvP.net 상점

• 룬 구입 시 이미 보유하고 있는 룬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할 수 있는 룬 한도를 초과하더라도 룬 구매가 차단되지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v1.0.0.139


그레이브즈

• 와드를 사용하면 산탄사격 사운드가 깨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녹턴

• 약탈자 스킨을 적용하면 말할 수 없는 공포 스킬로 공포의 사슬을 적용하는 것이 정확히 보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누누

• 절대 영도에 사거리 표시가 추가됐습니다.

• 이제 레벨 당 1.25의 마법 저항력이 생깁니다.


라이즈

• 일반

- 기본 공격력이 49에서 52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투사체 속도가 1400에서 2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수정의 상처/ 소환사의 협곡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됐습니다.

- 과부하, 룬 감옥, 주문 흐름의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됐습니다.

• 과부하

- 마나 계수가 7.5%에서 6.5%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력 계수가 0.2에서 0.4로 증가했습니다.

- 과부하의 기본 피해량이 40/65/90/115/140에서 60/85/110/135/1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사거리가 700에서 6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룬 감옥

- 마나 계수가 5%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80/95/110/125/140에서 80/90/100/110/120으로 조정됐습니다.

- 룬 감옥의 지속 시간이 1/1.25/1.5/1.75/2 초에서 0.75/1/1.25/1.5/1.75 초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 흐름

- 1% 마나 계수가 추가됐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튕기는 반경이 375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주문 흐름이 이제 라이즈보다는 적 챔피언들을 우선 대상으로 삼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80/95/110/125/140에서 80/90/100/110/120로 조정됐습니다.

• 필사적인 힘

-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마나가 삭제됐습니다.

- 이제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5/45/55 부여됩니다.

레오나

• 이제 레벨 당 1.25의 마법 저항력이 생깁니다.

룰루

• 반짝반짝 창

- 주문력 계수가 0.7에서 0.6으로 감소했습니다.

- 상위 랭크에서 마나 소모량이 40/45/50/55/60에서 40/50/60/70/8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급성장의 스킬 설명이 적들을 밀어내는 게 아니라 공중으로 띄운다는 설명으로 수정됐습니다.

리 신

• 강철의 의지 스킬의 주문 흡혈이 5/10/15/20/25%에서 5/9/13/17/21%로 감소했습니다.

• 방호/강철의 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늘어났습니다.

마스터 이

• 명상

- 마나 소모량이 70/85/100/115/130에서 70/80/90/100/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최후의 전사

- 최후의 전사 스킬로 어시스트를 올릴 경우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지속 시간이 6/9/12초에서 8/10/12초로 증가했습니다.

말파이트

• 변덕쟁이 스킬이 멈출 수 없는 힘을 방해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문도 박사

• 타오르는 고통

- 이제 사용 불가 상태가 되지 않게끔 스킬을 사용하면 잠깐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기본 피해량이 40/55/70/85/100에서 35/50/65/80/95로 감소했습니다.

- 군중 제어 효과 감소가 15/20/25/30/35%에서 10/15/20/25/30%로 조정되었습니다.

- 타오르는 고통 스킬의 실명과 침묵 지속 시간 감소가 지나치게 길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가학증

- 재사용 대기시간이 65초에서 75초로 증가했습니다.

미스 포츈

• 쌍권총 난사는 이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한 발에 두 놈으로 두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15%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볼리베어

• 5랭크 우렁찬 포효를 사용하면 미니언의 이동 속도가 0으로 줄어들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블리츠크랭크

• 상대할 때의 도움말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소라카

• 별부름

- 마법 저항력 저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상위 랭크에서의 마나 소모량이 20/30/40/50/60에서 20/35/50/65/8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력 주입은 이제 아군 미니언을 대상으로 잡지 않습니다.

• 은하의 축복 스킬의 방어력이 25/50/75/100/125에서 25/45/65/85/105로 조정됐습니다.

스웨인

• 빌지워터와 북부전선 스킨을 적용하면 처음 노쇠화를 사용할 때 게임에 랙이 생기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시비르

• 부메랑 검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신지드

• 기본 체력이 448에서 487로 증가했습니다.

• 광기의 물약 스킬로 감소되는 실명과 침묵의 지속 시간이 지나치게 길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아무무

• 슬픈 미라의 저주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70/150/120초에서 150/130/1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아무무는 이제 레벨 당 1.25의 마법 저항력이 생깁니다.

알리스타

• 이제 레벨 당 1.25의 마법 저항력이 생깁니다.

애니

• 기본 체력이 424에서 4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의 마나 소모량이 80/95/110/125/140에서 70/80/90/100/110로 감소했습니다.

• 용암 방패

- 용암 방패 스킬로 포탑에 피해를 돌려주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40/50에서 20/30/40/50/60로 증가했습니다.

올라프

•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7/6/5/4 초에서 9/8/7/6/5초로 증가했습니다.

우디르

• 거북이 태세의 보호막이 60/100/140/180/220에서 60/95/130/165/200으로 감소했습니다.

워윅

• 갈망의 일격

- 피해량이 8/11/14/17/20%에서 8/10/12/14/16%로 감소했습니다.

이렐리아

• 기본 체력이 430에서 456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 당 체력이 85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 5초당 기본 체력 재생량이 6.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력이 56.3에서 59.3으로 증가했습니다.

자르반 4세

• 특공대와 용사냥꾼 스킨을 선택할 경우 데마시아의 깃발을 처음 사용할 때 게임에 랙이 생기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잭스

• 반격 스킬로 주문 방어막을 사용한 적까지 기절시키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질리언

• 질리언은 이제 1레벨에서 되감기 스킬을 올릴 수 없습니다.

초가스

• 이동 속도가 315에서 320으로 증가했습니다.

코그모

• 공허의 분비물 스킬의 속도 감소 효과가 28/36/44/52/60%에서 20/28/36/44/52%로 감소했습니다.

타릭

• 이제 레벨 당 1.25의 마나 저항력이 생깁니다.

탈론

• 기본 방어력이 18.5에서 20.5로 증가했습니다.

일반

• 포탑의 기본 공격력이 줄어드는 대신 미니언에 대한 방어력 관통과 피해량은 증가했습니다.

• 드래곤이나 내셔 남작 같이 덩치가 큰 캐릭터들에 맞춰 파티클 효과가 개선됐습니다.

• 이제 로딩 스크린에 스킨 이름이 표시됩니다.

• 새로운 옵션 추가: 빠른 대전 게임에 전체 채팅 보기 옵션

- 이제 빠른 대전 게임에서 팀간 채팅은 기본으로 숨김 처리됩니다.

- 관전 모드에서도 팀간 채팅은 기본으로 숨김 처리됩니다.

- 상대 팀과 채팅을 자주 하는 분들은 추가 옵션 메뉴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 팀간 채팅 끄고 켜기는 사용자 설정 게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게임이 로딩될 때 창 크기를 최대로 조정할 경우 게임이 비정상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선택한 유닛의 외곽선에서 픽셀 현상이 개선됐습니다.

• '항복 투표 부결' 메시지가 더 이상 적 팀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관계 없이 모든 전투 상황 메시지가 스크린에서 고정 비율로 표시됩니다. 즉, 낮은 해상도에서는 더 작은 크기로 표시됩니다.

아이템

• 죽음불꽃 손아귀

- 이제 하위 아이템이 방출의 마법봉, 케이지의 행운으로 변경됐습니다 (총 판매 가격 2610골드에서 2600골드로 감소).

- 주문력 60, 5초당 마나 재생 12,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에서 주문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거리가 650에서 75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사용 시 기본 피해량이 대상 현재 체력의 30% + 3.5%에서 주문력 100당 25% + 4%로 변경됐습니다.

• 악마의 마법서 가격이 1245골드에서 1125골드로 감소됐습니다.

• 모렐로의 사악한 고서

- 이제 하위 아이템이 악마의 마법서, 케이지의 행운으로 변경됐습니다 (총 판매 가격 2350골드에서 2330골드로 감소됐습니다).

- 이제 사용 시 고통스러운 상처를 입힙니다.

• 태양불꽃 망토 오오라의 피해량이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대인의 의지

- 이제 하위 아이템이 방출의 마법봉과 마법공학 리볼버로 변경됐습니다.

- 총 판매 가격이 2100골드에서 2500골드로 상승했으며, 조합 가격은 465골드에서 44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 아트마의 창, 마나무네, 대천사의 지팡이 란두인의 예언, 대자연의 힘, 죽음불꽃 손아귀 아이템 설명이 이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란두인의 예언 아이템 설명에서 잘못 표시되던 둔화 지속 시간을 바로잡았습니다.

소환사 주문

•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순간 이동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정화를 사용하면 순간 이동이 방해 받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소환사 주문 회복의 기본 수치가 145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소라카 봇이 기원 스킬이 주위의 아군만이 아니라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 주게끔 적용 방식이 변경됐습니다.

• 마스터 이 봇의 명상 스킬 사용 방식이 변경됐습니다.

• 도미니언에서 봇들이 중립 거점에서 정신 집중 방해 액션을 일찍 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케이틀린 봇이 모든 스킬을 다 배우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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