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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73



2013년 2월 5일(화) 패치 노트


리그 시스템
• 신규 리그 시스템이 도입됐습니다!
- 플레이어와 팀은 이제 배치전을 마친 뒤 리그에 배치됩니다.
- 리그는 티어에 속하게 되며 각 티어는 단계로 나뉩니다. (예> 골드 티어 IV 단계)
- 게임의 승패 결과에 따라 이제 리그 포인트 (LP)를 얻거나 잃게 됩니다.
- 100 리그 포인트에 이르면 단계나 티어 승급전이 시작됩니다.
- 최상위 플레이어나 팀은 이제 클라이언트 상에서 확인 가능한 챌린저 티어로 승급합니다.
- 챔피언의 승패 비율은 더 이상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 Elo 점수는 MMR로 대체되며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의 게임 종료에 따른 페널티 시간이 짧아지고 LP 페널티가 추가되었습니다.

 

애니
• 애니의 그래픽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블리츠크랭크
• 기본 마나가 300에서 2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로켓 손
- 마나 소모량이 11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초가스
• 흉포한 울부짖음
- 침묵의 지속 시간이 2/2.25/2.5/2.75/3에서 1.5/1.75/2/2.25/2.5로 감소했습니다.

 

다이애나
• 은빛 가호
- 구체를 적의 모델 크기에 맞춰 수정했습니다.

 

엘리스
• 신경독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80/85/90/95/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치
- 마나 소모량이 6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즈리얼
이는 이즈리얼의 밸런스를 잡기 위한 지속적인 변경 작업의 일환입니다. 아래의 하향 조정을 통해 주문력 집중형 이즈리얼이 영향 받을 수 있지만, 현재는 물리 공격형 이즈리얼을 안정화시키는 일에 더 주력했습니다. 향후 주문력 집중형 이즈리얼을 보완할 예정입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330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정조준 일격
- 관통시킨 대상 당 피해 감소량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는 추후 더 많은 변화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패치에서는 우선 편의성 위주로 수정되었습니다.

• 진화형 포탑 H-28G
- 이제 타이머가 표시되어 다음 번 탄알이 준비되는 시점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제 포탑은 하이머딩거의 기본 공격이나 CH-1 충격 수류탄 스킬의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업그레이드!!!
- 시전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가 공격 능력에 집중 투자함과 동시에 죽음의 연꽃 사용에 주력하게 하여 게임 플레이에 위험 요소를 늘리기 위한 것입니다.

• 단검 투척
- 초기 피해량이 60/90/120/150/180에서 60/85/110/135/1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순보
-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연꽃
- 총 주문력 계수가 1.7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케넨
• 날카로운 소용돌이
- 더 이상 기력 소모를 하지 않습니다.

 

룰루
• 요정 친구 픽스
- 피해량이 15-87에서 9-105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이
• 명상
- 총 치유량이 140/280/420/560/700에서 200/350/500/650/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총 주문력 계수가 4.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70/80/90/100/110에서 50/65/80/95/110으로 감소했습니다.

 

미스 포츈
• 쌍권총 난사
- 추가 공격력 계수가 0.45에서 0.35로 감소했습니다.
- 원뿔 모양의 발사 범위가 이제 미스 포츈의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나서스
이제 나서스가 흡수의 일격을 사용해 더 중요한 (크기가 큰) 대상을 처치했을 때 (예> 적 챔피언, 전차 미니언, 대형 늑대, 내셔 남작 등) 두 배의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이는 더 중요한 유닛이 더 많은 보상을 준다는 게임의 일반적인 보상 구조에 기반한 변경 사항입니다.

• 흡수의 일격
- 이제 챔피언이나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영구적인 추가 피해가 6으로 두 배가 됩니다.

 

누누
누누가 기본 지속 효과로 아군들에게 부여하던 이로운 효과를 줄여, 누누가 더 적극적인 지원 역할을 하도록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34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끓어오르는 피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공격 속도가 25/35/45/55/65%에서 25/30/35/40/45%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이동 속도가 11/12/13/14/15%에서 8/9/10/11/12%로 감소했습니다.

 

올라프
• 역류
- 이제 둔화 효과는 시간이 지날 수록 감소합니다.
• 광포한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6초로 증가했습니다.
• 라그나로크
- 추가 방어구 관통력을 부여하던 기본 지속 효과를 삭제했습니다.
- 이제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만 추가 방어구 관통력이 부여됩니다.

 

샤코
• 속임수
- 사거리가 5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양날 독
- 초반 레벨의 둔화 효과가 20/22.5/25/27.5/30%에서 10/15/20/25/3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의 일격
- 공격 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닌자 방어술이 활성화된 상태의 공격 당 재사용 시간 감소율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사이온
이제 사이온이 격분을 사용해 더 중요한 (크기가 큰) 대상을 처치했을 때 (예> 적 챔피언, 전차 미니언, 대형 늑대, 내셔 남작 등) 두 배의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이는 더 중요한 유닛이 더 많은 보상을 준다는 게임의 일반적인 보상 구조에 기반한 변경 사항입니다.

• 격분
- 이제 챔피언이나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영구적인 추가 최대 체력량이 2/3/4/5/6으로 두 배가 됩니다.

 

트리스타나
• 속사
- 마나 소모량이 8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탄환
- 피해량이 110/140/170/200/230에서 110/150/190/230/270으로 증가했습니다.

 

트린다미어
• 기본 공격 속도가 0.644에서 0.6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전투에서 벗어난 후 5초가 아니라 8초 후부터 분노가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베이가
이제 베이가가 사악한 일격을 사용해 더 중요한 (크기가 큰) 대상을 처치했을 때 (예> 적 챔피언, 전차 미니언, 대형 늑대, 내셔 남작 등) 두 배의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이는 더 중요한 유닛이 더 많은 보상을 준다는 게임의 일반적인 보상 구조에 기반한 변경 사항입니다.

• 사악한 일격
- 챔피언이나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영구적인 주문력 증가가 이제 2로 두 배가 됩니다.

 

바이
•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금고 부수기
- 금고 부수기의 광역 효과가 질주를 끝낸 지점과 불일치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귀환 강화가 금고 부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을 초기화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과도한 힘
- 무적 상태이거나 실명한 대상에게 과도한 힘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볼리베어
볼리베어의 기본 공격 속도가 근접 공격형 챔피언들의 평균에 비해 낮았습니다. 변경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볼리베어의 정글 사냥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 기본 공격 속도가 0.625에서 0.658로 상승했습니다.

 

아이템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신규 아이템)
- 재료 아이템: 천 갑옷 + 천 갑옷 + 증폭의 고서 + 125 골드 = 1160 골드
- 방어력 +30
- 주문력 +25
- 고유 지속 효과: 대상 처치 시 방어력과 주문력이 0.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0번까지 중첩됩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 변경된 재료 아이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650 골드 = 3410 골드 (기존 3100)
- 주문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시야석
게임 초반에 낮은 가격으로 지나칠 정도의 시야 확보가 가능했던 부분이 보완됩니다. 이를 통해 정글 사냥꾼들이 기습할 기회가 늘어나고, 적 정글 사냥 방해의 이득도 커질 겁니다.
- 변경된 재료 아이템: 루비 수정 + 475 골드 = 950 골드 (기존 700)
- 체력이 100에서 180으로 증가했습니다.
- 시야석 와드에 대한 골드 보상이 10골드에서 25골드로 증가했습니다.
• 루비 시야석
게임 초반에 낮은 가격으로 지나칠 정도의 시야 확보가 가능했던 부분을 보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정글 사냥꾼들이 기습할 기회가 늘어나고, 적 정글 사냥 방해의 이득도 커질 겁니다.
- 총 골드 가격이 1300에서 15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체력이 300에서 360으로 증가했습니다.
- 루비 시야석에 대한 골드 보상이 10 골드에서 25 골드로 증가했습니다.
• 거인의 허리띠
- 체력이 400에서 3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워모그의 갑옷
- 변경된 재료 아이템: 거인의 허리띠 + 루비 수정 + 원기 회복의 구슬 + 원기 회복의 구슬 = 2830 골드 (기존 2650)
• 태양불꽃 망토
- 조합 비용이 780 골드에서 930 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500에서 2650으로 증가)
• 악마의 마법서
악마의 마법서와 이를 통한 아이템 조합이 주문력 집중형 챔피언에게 더 유용하고 매력적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요정의 부적을 재료 아이템에서 삭제했습니다.
- 총 골드 가격이 이제 1000에서 8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마나 회복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내셔의 이빨
- 조합 비용이 250 골드에서 200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500에서 2270으로 감소)
- 이제 마나 회복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지휘관의 깃발
- 변경된 재료 아이템: 악마의 마법서 + 용맹의 징표 + 890 골드 = 2360 골드 (기존 2400)
• 죽음불꽃 손아귀
- 변경된 재료 아이템: 악마의 마법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880 골드 = 3300 골드 (기존 3000)
- 주문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렐로노미콘
- 변경된 재료 아이템: 요정의 부적 + 악마의 마법서 + 케이지의 행운 + 435 골드 = 2200 골드
•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조합 비용이 920 골드에서 900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800에서 2600으로 감소)
• 피바라기
- 조합 비용이 650 골드에서 850 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3000에서 3200으로 증가)
• 칠흑의 양날 도끼
이제 칠흑의 양날 도끼의 전략적 역할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지만 약간 과도하게 여겨지는 능력치 부분을 축소했습니다.
- 체력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중첩이 4번에서 5번으로 증가했습니다.
- 중첩 당 방어력 감소율이 6%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스킬이 의도한 것 보다 더 큰 감소 효과를 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삼위일체
- 조합 비용이 300 골드에서 3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4200에서 3903으로 감소)
• 정령석
- 조합 비용이 140 골드에서 40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800에서 700으로 감소)
• 망령의 영혼
- 조합 비용이 400 골드에서 100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400에서 2000으로 감소)
• 얼어붙은 심장
- 조합 비용이 500 골드에서 400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3100에서 3000으로 감소)
• 도란의 방패
- 5초당 체력 회복량이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빠른 대전 시스템
• 이제 빠른 대전 시스템은 MMR과 해당 대기열에서의 플레이어 승수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일반
•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전 기록이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모든 통계는 계속 저장되지만, 마지막 10개의 게임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 강인함이 이제 챔피언 정보창에 통계치로 표시됩니다.
- 방해 효과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는 스킬이 있는 모든 챔피언은 이제 강인함을 대신 얻게 됩니다. 
예> 신지드, 트런들, 이렐리아, 가렌, 등
- 챔피언의 강인함은 아이템의 강인함, 특성의 강인함, 정화와 중첩됩니다.
• 렝가와 카직스의 사냥 개시 라이벌 퀘스트가 카직스 처치 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애니비아가 알 형태로 있는 경우 채팅 메시지가 잘못된 챔피언 이름으로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억제기와 포탑 관련 처치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봇들이 간혹 게임의 시작과 끝에 채팅을 합니다.
• 자르반 4세 봇이 모든 맵에 추가되었습니다.
• 질주 스킬이 있는 봇들의 후퇴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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