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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29&l=70


2012년 프리시즌 밸런스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게 된 배경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패치는 챔피언 밸런스와 몇 가지 핫이슈를 해결하는 데에 주력했습니다.
시즌 3의 변경 사항들에 대해서는 플레이어분들이 가능한 다양하고 폭넓은 실험과 경험을 하고
장기간에 걸친 피드백을 전달해 주시길 바라지만, 일부 잘못된 부분이 게임 전체에 나쁜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니까요!


칠흑의 양날 도끼와 일부 챔피언들이 (티모, 자이라, 렝가, 다이애나 등)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그래서 무적의 챔피언이나, 어떤 아이템 조합이든 무력화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밸런스를 다잡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문제점들을 지적해
주셨고 우리도 이에 공감했거든요.


그래서 이번 패치를 통해 일부 챔피언과 아이템을 바로 잡아,
이 문제점들이 다른 게임 요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한 것입니다.


아마도 일부 플레이어분들은 아이템이나 정글에 더 획기적인 변화가 생기기를 기대하시겠죠.
그러나 우린 성급한 대응을 최소화해서 여러분들이 이번 프리시즌의 변경점들을 깊이 있게
체험해 보실 시간을 충분히 드리고 싶습니다.


몇몇 이슈들은 (특히 정글에 대한) 더 복잡한 문제들이기에, 당장의 긴박한 조치를 취하기 보다는
조금 더 두고 지켜보면서 더욱 정확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일구어 내고자 하는 것이지요.
여러분의 피드백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 패치마다 모든 걸 다 바꾸지 않는다 해도
각각의 이슈를 신중히 지켜보고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v1.0.0.153


초가스
• 육식 스킬의 체력 회복량이 34-68에서 20-71로 조정되었습니다.


다이애나
• 초승달 검기
- 기본 피해량이 70/110/150/190/230에서 60/95/130/165/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은빛 가호
- 구체 폭발의 피해 적용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 구체의 타격 범위가 시각 효과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 달빛 낙하
- 적을 끌어당길 수 있는 최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월광 쇄도
- 스킬 시전 거리가 900에서 750으로 감소했습니다.


엘리스
• 위험한 새끼 거미
- 위험한 새끼 거미가 3초가 아닌 2.5초 동안만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광란의 질주
- 이제 다음 공격이 시작된 이후가 아닌, 스킬 사용 시 곧바로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피오라
• 검의 왈츠
- 검의 왈츠 시전 중, 아무런 효과를 발동시키지 못한 채 피오라가 제압되었을 경우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된 마나가 회복됩니다.


마스터 이
• 일격 필살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줄 확률이 20/30/40/50/60%에서 전 레벨 공통 50%로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언에게 적용되는 추가 피해가 전 레벨 공통400에서 260/320/380/440/500로 수정되었습니다.
• 명상
- 정신 집중 전의 준비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우주류 검술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 레벨 공통25초에서 25/23/21/19/17초로 스킬 레벨이 올라갈 수록 감소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니달리
• 챔피언 니달리의 외형과 관련 스킨들의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챔피언 집중 탐구 - 야성의 사냥꾼 니달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렝가
• 전투의 포효
- 기본 피해량이 60/100/140/180/220에서 50/80/110/140/170으로 감소했습니다.
- 체력 회복량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사냥의 전율
- 은신 상태 적용까지의 시간이 0.75초에서 1.25초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에 의한 은신 상태 적용 시간의 지연이 매 공격 당 1초로 최대 3초까지 적용됩니다.


티모
• 맹독 다트
- 명중 시 주문력 계수가 0.4에서 0.3으로 감소했습니다.
• 유독성 함정
- 스킬의 레벨 후반의 피해량이 200/400/600에서 200/325/4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수정: 이제 툴팁에 올바른 재사용 대기시간이 출력됩니다.


자이라
• 가시 덩굴의 복수
- 피해량이 124-549에서 100-4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발사 속도가 2200에서 19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발사 범위가 90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휘감는 뿌리
- 발사 속도가 1325에서 1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덩굴 채찍손
- 덩굴 채찍손이 간혹 30%이상의 둔화를 일으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군단의 방패 / 룬 방벽
- 두 아이템의 군단 오오라가 아군들에게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어둠불꽃 횃불
- 재사용 대기시간 툴팁 표기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의 몽둥이
- 고정 관통력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정령의 형상
- 체력 회복량이 수치보다 적게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칠흑의 양날 도끼
- 중첩 당 방어력 감소가 7.5%에서 6.25%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방어력 감소치는 이제 30%에서 25%로 적용됩니다.) 
- 고정 관통력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요우무의 유령검
- 고정 관통력을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 강타의 피해량이 445-870에서 490-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뒤틀린 숲
• 제단 점령 방식 변경
- 제단 점령 중 피해를 입는 경우 점령이 중단되며 이후 2초 간 점령을 개시할 수 없습니다.
- 점령이 방해된 경우 빛나는 파티클로 표시됩니다.


수정의 상처
• 수정의 상처 오오라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구 관통력을 삭제했습니다.
- 마법 관통력을 삭제했습니다.
- 기력 기반의 챔피언은 이제 초 당 2의 추가 기력을 받습니다.
- 분노 기반의 챔피언은 이제 오오라의 혜택을 받습니다.
트린다미어는 공격, 치명타 및 처치 시 33%의 추가 분노를 받습니다.
레넥톤은 공격 시 33%의 추가 분노를 받습니다.
쉬바나는 공격 시 25%의 추가 분노를 받습니다.
- 체력 회복량 감소는 이제 자기 자신에 대한 치유와 재생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원거리 미니언의 기본 마법 저항력을 5만큼 감소했습니다.
• 슈퍼 미니언의 기본 마법 저항력을 15만큼 감소했습니다.


수정의 상처와 증명의 전장 
• 체력 유물은 이제 분노를 부여합니다.
- 트린다미어는 10의 분노를 받습니다.
- 레넥톤은 20의 분노를 받습니다.
- 쉬바나는 6의 분노를 받습니다.


와드 스킨
• 두 종류의 눈맞이 축제 와드 스킨을 연말연시 기간 중 무료로 게임 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와드 스킨은 상점의 ‘와드 스킨’ 탭에서 활성화 / 비활성화 하실 수 있습니다.
• 와드 스킨은 눈맞이 축제 이벤트 종료 (1월 7일 오전 10시) 후에 모든 계정에서 일괄 삭제 됩니다.


일반
• 소모형 아이템은 이제 점수판에 소지 갯수가 표시됩니다.
• 명예 휘장을 획득하신 경우 화면에 나타나는 애니메이션이 1회 이상 반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높은 명예 점수를 소지하신 플레이어의 경우 잘못된 명예 휘장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 메모 기능
- 이제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의 아이디 위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거나, 아이디 위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나타나는 메모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여 친구에 대한 메모를 추가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모가 저장된 친구의 경우 아이디에 마우스 오버 시 나타나는 메모 아이콘을 눌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메모 기능은 계정에 연계되어 있어, 어디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에 접속하셔도 항상 동일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점수판의 가독성 향상을 위한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 게임 내 채팅창의 폰트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판이 열려 있을 때 상점창을 닫으면 게임이 중단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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